본문 바로가기
위원회 활동 (Ongoing Events)/학술위원회 활동

[KICEM/K-Risk] 리스크전문가 초청세미나_2022년 3차 후기

by 케이리스크 2022. 9. 20.

리스크전문가 초청세미나_2022년 3차 후기

 

한국건설관리학회와 한국리스크전문가협의회(K-Risk)는 금년에 공동으로 리스크 관리와 관련한 정보공유 및 토론을 목적으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해오고 있으며, 지난 9월 7일 제 3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1차 세미나(왜 위험관리가 아니고 리스크관리 이어야 하는가?)에서는 리스크 관리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2차 세미나(건설프로젝트의 다양한 리스크와 선진 관리방법)에서는 리스크에 대한 관리방법을 살펴보았다면, 금번 3차 세미나에서는 “리스크 관리를 강화한 건설사업관리제도 혁신방안”이라는 주제로 리스크 관리를 제도화할 필요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올해 개최된 세차례 세미나가 리스크 관리의 필요성-방법-제도화 순으로 연계되었다고 할 수 있다.

지난 2차 세미나와 마찬가지로 소요비용과 이동시간 절약, 그리고 여러 회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위해 금번 3차 세미나도 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김재영 박사가 사회를 맡아 개회, 주제발표, 자유토론의 순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약 30명 정도의 인원이 세미나에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회원들의 높은 관심을 금번에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금번 세미나의 세부사항은 다음의 표와 같으며, 경북대학교 이동은 교수와 바름브레인 임종권 대표이사가 각각 “확률에 기초한 건설사업의 원가 및 공정관리 사고 방식의 전환”과 “건설사업의 리스크기반 원가분석 정책 도입 및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다. 

 

원문전체 보기: https://kicem.or.kr/board/?_0000_method=view&ncode=b0001&num=554&page=1 

 

한국건설관리학회

한국건설관리학회 홈페이지 입니다.

www.kicem.or.kr